티스토리 뷰
목차
김치가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반찬인 만큼 다가오는 김장철에 맞춰 김장을 준비하는 가정이 많으실 텐데요. 김장 김치를 담기 위해 김치통을 세척하다 보면 잘 빠지지 않는 냄새 때문에 괜히 찝찝하고 불편하기도 합니다.
하지만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 김치통 세척, 김치냄새 제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1.김치통 세척
먼저 김치통에 있는 김치를 다 꺼내어 김치통에 남아있는 찌꺼기나 국물 등이 없어질 수 있도록 흐르는 물과 중성 세제로 깨끗하게 세척해 주세요. 이때, 거친 수세미를 사용할 경우 플라스틱 김치통에 스크래치가 날 수 있으니 부드러운 소재의 스펀지를 사용해 주세요.
2.김치통 냄새 제거
세척한 김치통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다음 중 사용하기 편한(쌀뜨물, 설탕) 한 가지를 선택하여 만들어 주세요.
첫 번째, 김치통에 쌀뜨물을 가득 채워 하루 정도 담아주세요. 쌀뜨물에 있는 전분 성분이 김치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두 번째, 김치통에 미지근한 물을 담아 종이컵 한 컵 분량의 설탕을 희석해 주세요. 설탕은 플라스틱에 배어 있는 냄새를 흡수하는데 효과적이에요.
#김치통 냄새 제거_베이킹 소다, 식초
세 번째 김치통에 물을 반 이상 넣은 후 베이킹 소다 2~3스푼을 넣어 희석해 주세요. 베이킹 소다는 탈취 효과가 우수해요.
네 번째 김치통에 물을 반 이상 넣은 후 종이컵 한 컵 분량의 식초를 넣어 희석해 주세요. 식초는 냄새 분자를 분해해 줘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에요.
위 알려드린 방법 총 4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하루 정도 담아둔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세척하면 김치통에 배인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3.김치통 고무패킹 세척
김치통을 세척할 때 뚜껑에 있는 고무패킹을 빼내 세척수에 함께 담가두면 고무패킹에 배인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. 이때 고무패킹을 빼면 김치통 밖으로 물이 새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.
햇빛에 건조 김치통과 고무패킹을 세척수(깨끗한물)에 하루 정도 담아둔 후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한 세척까지 모두 완료되었다면 햇빛에 1~2시간 정도 건조해 주세요.
햇빛에 김치통을 건조해 주면 냄새 제거와 살균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요. 이때, 김치통을 너무 오래 햇빛에 노출시킬 경우 변형 및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.